본문 바로가기
ACTIVITIES/Projects

돈에도 쿨~한 돈이 있다! 머니투데이 '쿨머니'

by SNUCSR 2011. 9. 19.

돈에도 쿨~한 돈이 있다! 머니투데이 '쿨머니'

 신영범 youngbawi@hotmail.com

 

 

CSR과 SRI에 대해 개념적인 이해를 넘어 실제적 현상을 보고 싶다. 하지만 이 기업 저 기업에서 나오는 이슈들을 한 번에 정리할 시간이 없다면?  걱정하지 마라. 웹미디어 '쿨머니(www.coolmoney.org)에 가면 모든 이슈가 정리되어 있다.

 

  '쿨머니'는 처음부터 웹미디어로 시작한 것이 아니다. 쿨머니'란 머니투데이가 2005년 처음 쓰기 시작한 말로, '핫머니'와 반대 성격의 자본을 가리키는 개념일 뿐이었다. 쿨머니의 이경숙 팀장은 쿨머니를 '미래의 이익을 위해 지금의 시장을 아끼고 지켜나갈 줄 아는 기업 자본과 투자 자본, 우리 삶의 기반을 지속가능하게 가꿔나가고자 하는 기부 자본'이라 설명한다. 이 개념을 바탕으로 CSR, SRI에 관한 정보전달을 위해 만든 것이 웹미디어 '쿨머니'다. 웹미디어 '쿨머니'는 '사회책임투자(SRI)'에 대한 정보를 중심으로 ' 사회책임경영(CSR)', '사회적기업', '시민사회기금'에 대한 최신 정보와 각종 관련 자료를 전달한다.

 

CSR, SRI, 기부 등 지속가능한 자본에 대한 다양한 행사도 소개하며 관련 자료들도 자주 업데이트 된다. 최근에는 대학생들의 빈곤퇴치 여행 기록 '아시아 80일 경제기행'을 연재하고 있다. '쿨머니'는 시시각각 업데이트 된다. 머니투데이, 뉴시스, 중앙일보에서 제공되는 관련 뉴스도 제공된다. 주식관련 정보에는 그 기업의 주가 등 관련 정보가 웹상에 바로 표시된다. 따라서 '쿨머니' 웹사이트를 통해선 투자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사회책임경영, 사회책임투자, 사회적 기업, 시민사회기금 메뉴로 구성된 쿨머니는 시시각각 올라오는우리 사회의 아름답고 책임 있는 뉴스들로 장식된다. 항상 어둡고, 불행한 뉴스에 식상하였다면, 이제 쿨머니를 통해 우리 사회의 희망, 우리 사회의 발전, 우리사회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발견해보길 바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