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RUITING

[2019-2] 26기 모집안내 및 지원서

by SSBM 2019. 8. 31.

SNUCSR Network에서 가을학기 신입회원을 모집합니다!

 

◆ 설명회 : 9월 5일 () 18:30 58동 218

 

◆ 지원기간 : 9월 5일 ~ 9월 17일 화요일 24시 까지

 

◆ 지원방법 학과/학번 불문 2학기 이상 활동 가능한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본 글 아래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snucsr@gmail.com 으로 9월 17일 24시 까지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파일명은 “[SNUCSR_26th]_이름_학번” 으 로 제출해주세요.

 

-----------------------------------------------------------------------------

 

◆ SNUCSR Network?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지속가능경영전략을 연구하는 경영학술동아리로경영전략으로서의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이슈들을 포괄적으로 다루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CSR 관련 지식을 탐구한 후 직접 지속가능전략을 기획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다양한 외부협력관계를 통해 이러한 아이디어와 기획안을 업계/하계에 공유하여 상호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학회진행?

 

학회는 크게 교육세션과 실행세션외부 정기활동으로 진행됩니다.

매 세션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 ~ 9에 진행됩니다.

 

→ 교육세션

 

실행세션인 지속가능경영전략’ 수행을 위해 CSR과 CSV를 구체적으로 알아가는 시간입니다. CSR 일반론에서 나아가 CSR 성과와 관련된 국제가이드라인 및 지표를 공부하고 이와 연계하여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읽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이후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우수사례 및 실패사례를 비교하고 산업군별 성공한 CSR전략을 분석합니다다양한 분야의 CSR전문가 강연을 들으며 CSR에 대한 실무적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있습니다.

 

→ 실행세션

 

한 학기 학회 활동 전반에 걸쳐 이루어지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전략 수립’ 프로젝트입니다학회원들은 관심있는 산업/기업을 선정하여 팀을 구성하고해당 업계의 CSR 이슈 데이터를 수집하여 이를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전략을 직접 도출합니다실행 세션 진행 과정에서 전략제안기업과 컨택하여 전략의 적합성과 완성도를 높여실제로 기업에 제출할 수 있는 수준의 전략을 수립하게 됩니다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CSR사업논문 공모전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 외부 정기활동(학회지 발간)

 

학회 활동 성과를 정리하고지속가능경영에 관한 이슈 및 학회원들의 고민을 담아 매년 2권씩 학회지 Sustainability Review(SR)를 발간합니다발간한 SR은 국내 80여 대기업 CSR 경영팀 및 CSR 관련 연구소와 공공 기관에 발송하고 있습니다.

 

◆ <FAQ>

 

Q. 석사과정생도 지원가능한가요?

A. 졸업까지 총 2학기 이상 남아있는 학사과정 및 석사과정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전공 및 학년과 관계없이 누구라도 지원 가능합니다.

 

Q. 경영 관련 지식이 없어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A. 경영 관련 배경지식이 없어도 지원 가능하며학기 초 예정되어 있는 교육세션을 통해 CSR 및 경영 전반에 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Q. 기업 방문 시 어떤 활동을 하나요?

A. 기업 실무자의 간단한 기업 소개와 더불어 관련 기업의 CSR활동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대한 피드백으로 주로 구성됩니다.

 

Q. 활동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SNUCSR의 활동은 1년 단위로 이루어집니다최소 2학기(정규학기활동해주셔야 합니다.

 

Q.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면접은 지원자를 평가하는 자리가 아니라 향후 학회활동의 적격여부에 대해 기존회원과 지원자 사이의 정보 및 의견 교환의 자리입니다부담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임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저말고 지원해주세요!

 

◆ 문의방법

:e-mail snucsr@gmail.com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gFh9rwCb

 

 

더 자세한 사항은 회장 시창선 (010-3879-2172) 또는 부회장 김혜윤 (010-3639-0447) 로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SNUCSR_26th]_이름_학번.docx
0.05MB

**지원서 작성 및 면접을 위한 학회 참고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SR Vol.32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