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RODUCTION/Members

20기 임원단 인사드립니다!

by SNUCSR 2017. 2. 17.


박지원(20기 회장)


안녕하세요, SNUCSR 20기 회장 언론정보학과 박지원입니다. 지속 가능한 경영이 무엇의 지속을 위한 것인지, 기업은 왜 이윤뿐 아니라 사회에도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이것은 과연 지속 가능한 목표들인지 의문투성이인 채로 SNUCSR에 들어왔지만 지난 학기 활동을 통해 조금은 CSR에 더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

하지만 여전히 CSR에 대해 알고 싶은 것도 많고, 풀리지 않은 의문도 많습니다. 특히 지난 학기에는 기업들이 기본적인 책임을 지키지 못한 결과를 적나라하게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 기업의 CSR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앞으로 한국 기업의 CSR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고민이 더욱 깊어집니다. 무거운 얘기만 늘어놓았지만, SNUCSR의 좋은 사람들과 함께 고민하다보면 조금은 더 나은 방향으로 진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기와 21기 여러분 부족한 회장이지만 함께 즐거운 학회 활동 만들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D



정진(20기 부회장/내부교육장)


안녕하세요. SNUCSR 20기 정진입니다. SNUCSR NETWORK는 조화와 상생, 책임이 강조되는 현시대에 발맞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공부하고 실천하는 학회입니다. 기업과 사회의 조화로운 가치를 추구하는 만큼 경쟁을 뒤로 하고 학회원들이 하나가 되어 같이 성장하는 동아리이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 꿈을 이루는 데 발판이 되는 여러 지식과 가치도 얻고, 함께 생각을 키워갈 좋은 인연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CSR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들어온 이곳에서 제가 사회구성원으로서 해야 할 책임을 깨달았고, 생각지도 못한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났습니다. 이번 학기 기존 기수로서 SNUCSR을 이끌어나가게 되었는데 알차고 행복했던 지난 학기를 떠올리니 부담감보다는 기대감이 큽니다. 이번 학기 부회장과 내부교육장의 이름으로 만나 뵙겠습니다! 열정과 사랑이 넘치는 동아리를 함께 만들어 가 보아요. 감사합니다! :)  



고하늘(20기 편집부장)


안녕하세요! 20기 편집부장 고하늘입니다. 저는 다양한 단과대의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다는 생각과, 새로 동아리를 가입하자니 마음 놓고 놀기에는 졸업이 가까워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에, 공부도 하고 친목도 할 수 있는 SNUCSR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 학기의 활동이 끝난 지금, 공부와 친목이라는 두 목표 달성에 있어 만족스러운 학기를 보냈다고 자부합니다. 기존에 기업의 환경적 책임에만 관심이 있었던 저는 사회적 금융에 대한 글을 쓰고, 기업의 CSR보고서를 공정운영/인권의 측면에서 분석해보는 등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CSR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회원들과 자주 밥 모임을 갖고, 뒤풀이와 엠티에서 재밌게 놀면서 정말 즐거운 학기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 화목한 분위기에서 CSR을 공부하고 싶으신 분, 저처럼 마음 놓고 놀자니 공부를 해야 할 것 같고, 공부를 하자니 심심해서 혼자는 못하겠다 싶으신 분들! SNUCSR에서 함께 공부해 보아요~ 



송윤수(20기 시설부장)


안녕하세요, 시설부장 송윤수입니다.

SNUCSR에 처음 지원했던 저의 마음은 기대 반 두려움 반이었습니다. 기대는 단순히 이익창출을 위한 경영 외에 지속가능함을 위한 경영, 사회를 위한, 사람들을 위한, 공동체를 위한 경영이라는 새로운 경영학적 시각을 공부할 수 있다는 기대였습니다. 두려움이란, 졸업학년에 늦게 동아리 지원을 하여 학점과 기타 활동들을 함께 병행할 수 있을지에 대한 두려움이었습니다.

여러 동아리들을 경험해보았지만, SNUCSR를 그 중에서 돋보이게 하는 점은 SNUCSR 회원들의 학구열과 열정입니다.

SNUCSR을 통해 열린 마음을 가지고 활동하고 교류하는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새로운 학기에도 이런 전통을 이어나갈 수 있길 기대합니다. 신입 회원 여러분 환영합니다!  


 

이권희(20기 대외협력부장/외부교육장)


반갑습니다! 20기 이권희입니다. 이번 2017년 1학기에 대외협력부장과 외부교육장을 맡고 있습니다. SNUCSR 활동을 통해서 개인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 더 나은 가치관으로 더 나은 삶을 사는 것을 꿈꾸고 있습니다. 지금은 많이 부족하지만 학회의 영문 이름에도 나타나듯이 사람들 간의 Network를 통해서 점점 발전해 나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지속가능경영학회에서 활동을 하지 않으시더라도 관심 가져주시고, 저희의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저희에게 도움을 주시고 싶으시다면 주저하지 말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하나하나의 관심과 행동들이 SNUCSR 활동을 더 다채롭고, 함께 발전하는 길로 이끌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누리(20기 인사부장)


안녕하세요, 20기 인사부장을 맡은 이누리입니다! 교환학생을 가는 바람에 리크루팅 활동만 하고 가게 되어서 매우 아쉽지만, SNUCSR에서 작년 2학기에 얻은 것이 너무 많아서 교환학생 유학을 무사히 마치고도 동아리에 참여하고 도울 수 있는 것은 꼭 돕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좋은 사람들이 많은 20기인 만큼 20&21기의 봄 학기도 매우 의미 있는 한 학기가 될 거라 믿어요. 다들 화이팅해요💕  




 

정병수(20기 기획부장)


안녕하세요. SNUCSR 20기 기획부장 정병수입니다. 지속가능한 경영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어떤 가치가 중요 할까요? 관심과 배려가 아닐까 합니다. 예를 들면, 대기업이 이윤 창출을 하는 과정에서 중소기업의 여건에도 관심을 가지고, 소비자의 입장도 배려하며, 우리 모두와 후손을 위해 환경까지 고려하는 것이지요. 이런 지점에서 이번 학기 기획부의 모토는 '사랑이 넘치는 SNUCSR'입니다. 학회원들이 서로 더욱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더욱 더 많은 사랑이 모일 수 있도록 누구든 SNUCSR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