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RODUCTION/Members

29기 임원단 인사드립니다.

by SSBM 2021. 8. 29.

 

이재용(회장)

안녕하세요:) 29기 회장 이재용입니다. 지난 3월에 CSR 및 ESG에 대해 막연했던 생각으로 학회에 지원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신입 기수 모집을 앞두게 되었습니다. 지난 학기의 활동은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이론과 표준, 그리고 실무적 접근을 배우며 다양한 분야로 생각을 넓힐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어느덧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은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즐겁고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는 2학기 활동을 꾸려가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다연(부회장)

안녕하세요! 29기 부회장을 맡게 된 경영대학 19학번 이다연입니다. 저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관심이 많아 SNUCSR에 지원하게 되었고, 지난 학기 동안 학회원분 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경영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공유하고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CSR과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30기 여러분에게도 SNUCSR이 즐거운 학술적 교류와 성장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김영은(대외협력부장)

안녕하세요, 29기 대외협력부장 김영은입니다. 저는 학회 활동과 인연을 통해서 저의 관심사도, 적성도 찾을 수 있었어요! 주전공과 부전공 모두 경영/경제 계열이 아니기에 처음 학회에 지원할 때는 고민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지원하길 정말 잘했다고 자부할 수 있을 만큼 많이 배웠고, 누구든 고민해보면 좋을 내용들을 다룬다고 생각해요! 다음 학기 활동도 기다리고 기대하겠습니다:)

 

김현성(총무부장)

안녕하세요! SNUCSR 29기 총무부장 김현성입니다. 처음 지원서를 작성하던 순간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30기 여러분을 맞이하게 된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습니다. 경영 분야에 대한 지식이 부족했지만 교육 세션, 기업 분석 등 다양한 학회 활동을 통해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기업 가치관을 심도 있게 공부해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30기 여러분들과도 CSR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서어진(교육부장)

안녕하세요! 저는 교육부장을 맡게 된 29기 서어진입니다. 다음 학기(2021-2) 동안 교육부장으로서 각 세션에 앞서 세션의 내용이나 방법 등을 설명하거나 예시를 보여드리는 역할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지난 한 학기(2021-1) 동안 29기로 활동하며 처음으로 기업이 발간한 레포트를 읽고 분석하는 등 혼자서는 결코 하지 않았을, 그리고 하지 못했을 지적 탐구 활동을 경험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학기 역시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이성희(교육부장)

안녕하세요, SNUCSR 29기 교육부장 이성희입니다! 지난 학기에 면접 준비를 하면서 긴장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학기가 지나서 이렇게 인사말을 쓰고 있으니 감회가 새롭네요. 한 학기 동안 다른 학회원 분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CSR에 대한 개념부터 구체적인 사례까지 알 수 있었고, 전략제안이나 케이스스터디처럼 아이디어를 내고 공유할 수도 있어서 유익한 한 학기였습니다. 다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고, 다가올 2학기도 화이팅입니다 :)

 

이지환(대외협력부장)

안녕하세요! 29기 대외협력부장 이지환입니다. 팬데믹과 기후변화, 탄소중립 등의 이슈로 ESG 경영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상황에서 한 학기 동안 SNUCSR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CSR과 ESG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주목받고 있는 만큼, 30기 여러분과 함께 치열하게 연구하고 성장하고 싶습니다. 새롭게 SNUCSR의 일원이 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장연주(리크루팅/홍보부장)

안녕하세요! 29기 리크루팅/홍보부장 장연주입니다:) SNUCSR의 29기 학회원으로 활동하면서 CSR과 ESG란 무엇이고 왜 중요한지, 기업의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선 어떤 전략이 필요할지 등을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봄학기는 전면 비대면 활동이었기에 아쉬움이 남지만, 그럼에도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유익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리크루팅 매니저로서 앞으로 진행될 리크루팅 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0기 학회원 분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장혜연(리크루팅/홍보부장)

안녕하세요! 29기 리크루팅/홍보부장 장혜연입니다. SNUCSR의 새로운 학회원을 맞이하고, SNUCSR의 알찬 활동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학회원 분들과 치열하게 공부하면서, 딱딱한 교과서와 뉴스로만 접했던 CSR과 ESG의 생생한 모습을 마주해볼 수 있었습니다. 2학기도 29기&30기 분들과 우리 사회의 다양한 모습을 찬찬히 살펴보면서, 보람차게 채워나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정혜인(편집부장)

안녕하세요! 29기 편집부장 정혜인입니다. 학회원들이 방학 동안 열심히 작성한 보고서를 학회지 형식으로 편집하여 배부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학회 활동을 통해 CSR, ESG 전반에 대한 이해에 더해, 평소에 관심이 떨어졌던 산업 분야에 대한 최신 이슈를 접하며 새로 알아가는 부분들도 많았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다음 학기가 마지막 학기인데요, 30기분들과 함께 알찬 막학기를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INTRODUCTION > Memb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UCSR 31기 인사드립니다.  (0) 2022.12.24
SNUCSR 30기 인사드립니다.  (0) 2022.03.17
28기 임원단 인사드립니다.  (0) 2021.02.23
27기 임원단 인사드립니다.  (0) 2020.08.22
26기 임원단 인사드립니다.  (0) 2020.03.02